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충남도립대 - 계룡시 청년 취업연계 추진, 젊은 계룡시 만든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5-08
조회수 8570
파일
  • 20190425.jpg
Image
충남도립대학교와 충남 계룡시가 ‘지역 청년 취업연계 프로세스’를 가동한다.

25일 충남도립대 일자리센터에 따르면 허재영 총장은 시‧군 방문의 일환으로 최홍묵 계룡시장을 만나 청년 취업 연계 등 대학-지역 간 상생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허 총장은 대학 기본 현황과 계룡시 출신 재학생 등을 최홍묵 시장과 공유하며 도민이 설립한 공립대로써 함께 위상을 높여갈 것을 제안했다.

특히 충남도립대 졸업생의 77%가 충남지역에서 근무를 희망하고 있음을 강조하며 우리지역 학생들이 졸업 후에도 고향으로 돌아가 안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와 관련 대학일자리센터는 찾아가는 취업지원 서비스와 대학 12개 학과 특성화 전략 등을 설명하며 ‘지역 청년 취업연계 프로세스’를 실무 차원에서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앞으로 계룡시는 지역 청년 취업연계 프로세스를 통해 관련 기업 구인정보를 상시적으로 제공하기로 했으며 대학은 구인 의뢰에 맞춘 전공 중심의 구직자를 발굴‧지원하기로 결의했다.

허 총장은 “우리 대학은 학생들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높이는 것에 머물지 않고 이를 다시 지역사회와 공동체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환원해야하는 막중한 역할을 안고 있다” 며 “최홍묵 시장님이 보여주신 지역 청년 취업과 공립대에 대한 기대와 관심에 부응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