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충남도립대, 대기업 취업자 또 무더기 배출
작성자 서브관리자
등록일 2018-01-11
조회수 12658
파일
  • popup_1123.jpg
Image
- 대학일자리센터 프로그램 참여 6명 CJ제일제당 공채시험 합격 -

충남도립대가 또다시 대기업 취업 재학생을 무더기로 배출했다.

셀 생산능력 세계 1위인 한화큐셀코리아에 24명이 한꺼번에 합격한데 이어, 이번엔 ‘산업 맞춤형 인력 양성 프로그램’학생 박요셉, 정찬규(이상 전기전자), 문형국(토지행정), 이종성, 김하늘(이상 환경보건), 고지수(소방안전관리) 등 6명이 CJ제일제당 공채 시험에 응시해 합격증을 거머쥐었다.

CJ제일제당 공채는 지난 9월 원서접수 마감 및 서류전형, 10월 실무진 및 임원진 면접, 11월 에세이 전형 순으로 진행됐다.

산업 맞춤형 인력 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굴지의 대기업에 무더기로 합격할 수 있었던 것은 대학일자리센터와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유기적 협업을 통한 전략적 지원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대학일자리센터는 식품 산업 기업 재학생 취업자 배출을 목표로 산업 맞춤형 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마련해 19명을 참여토록 하고, CJ제일제당 채용설명회 및 업계 채용 동향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했다.

또 △입사 지원 클리닉 △기업 분석 특강 △모의면접 △동행 면접 프로그램 등도 지원했다.

이 결과 프로그램 참여 학생 중 32%인 6명이 CJ제일제당 공채 시험 합격증을 받고, 다음 달 4일 첫 출근길에 나선다.

허재영 총장은 “산업 맞춤형 인력 양성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의 취업 성공은 목표 산업 및 기업을 결정한 뒤, 전략적으로 접근한 것이 요인으로 분석된다”며 “앞으로도 대학일자리센터와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지속적인 협업으로 산업 수요와 구직자의 역량을 매칭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문을 더욱 넓힐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대학일자리센터는 이번 공채 합격 학생을 대상으로 22일 총장과의 대화를 진행하고, 비즈니스 매너, 직장인 재무계획 등의 교육도 가졌다.

한편, 청년 취업 활성화 지원을 위해 지난 2015년 문을 연 충남도립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진로 지도·상담, 강소기업 탐방, 취업캠프 및 취업박람회 운영, 취·창업 진로 교육, 유관기관 연계 사업 등을 수행 중이다.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