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충남도립대, 서울 코엑스서 추석선물전
작성자 홍보담당자
등록일 2019-08-29
조회수 7493
파일
  • 190814.jpg
Image
충남도립대학교가 추석을 맞아 청양지역 풀뿌리기업 판로개척에 나섰다.

충남도립대 산학협력단은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9 한가위 명절선물전'에 참여해 청양지역 풀뿌리기업 제품 홍보에 나선다.

이번 선물전에는 ▲청양푸드 ▲꼬약골농원 ▲칠갑산어머니한과 ▲칠갑산토종닭 혜선식품 ▲꽃뫼영농조합법인 ▲청양소율농장 등 8개 기업이 참여한다.

주요 제품은 청양 특산물인 구기자와 맥문동을 활용한 차, 장아찌, 나물, 한과, 백숙, 아로니아 환 등으로 구성됐다.

대학 산학협력단은 이번 선물전을 통해 청양 특화자원인 구기자와 맥문동을 명절선물의 새로운 트랜드로 제시하고, 소비자-생산자의 직거래 판로를 개척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대량 명절선물 구매를 준비하는 기업단체와 백화점, 마트상품 기획자 등 각 분야 바이어와 현장 상담을 통해 유통 활성화의 기회를 확보한다.

허재영 총장은 "이번 명절선물전이 청양 특화자원인 구기자와 맥문동의 새로운 선물시장 발굴과 풀뿌리기업의 판로개척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대학과 지역이 상생하는 성공적인 모델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섬세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충남도립대는 지난 2017년부터 중소벤처기업부 사업의 일환으로 풀뿌리기업육성에 앞장서 왔다. 그동안 총 35개의 수혜기업과 손잡고 구기자·맥문동 헬스&뷰티케어 제품 명품화를 추진해 왔으며, 매출증대 27억 원, 신규고용 36명 등의 실적을 이룬 바 있다.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