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충남도립대 안전’ 학생이 스스로 지킨다
작성자 서브관리자
등록일 2018-05-08
조회수 18023
파일
  • 캠퍼스 순찰대 발대식.jpg
Image
- 2일 캠퍼스순찰대 발대식…매주 2회씩 학내외 순찰활동 실시 -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가 재학생과 경찰이 함께 학교 내·외 순찰활동을 실시, 범죄로부터 안전한 환경 확보 및 건전한 대학 생활문화 정착에 나선다.

충남도립대는 2일 청양경찰서 대회의실에서 ‘캠퍼스 순찰대 발대식’을 열고 3일부터 학내외 순찰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캠퍼스 순찰대는 충남도립대 경찰행정학과 학생 가운데 순찰대 희망자 30명으로 구성, 경찰과 함께 순찰활동을 벌이며 칠갑지구대 치안활동에도 참여한다.

순찰활동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20시부터 2시간동안 학내와 등하교 주요도로, 학교주변 원룸, 기숙사 등 학생들이 다수 거주하는 지역에서 진행한다.

캠퍼스 순찰대에 참여한 학생은 청양군 자원봉사센터에 등록, 자원봉사 점수를 부여하고, 활동우수자 및 범인검거 유공자에 대해서는 포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특히 충남도립대는 순찰활동 시 지도교수 및 조교가 인솔해 안전에 유의해 활동하도록 지도하는 한편, 활동 시 상해 등을 입을 경우에 대비해 보험혜택을 받도록 할 방침이다.

충남도립대는 이번 캠퍼스 순찰대 활동으로 참여학생들이 치안현장에서 실무경험을 습득해 경쟁력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허재영 충남도립대 총장은 “캠퍼스 순찰대 참여 학생에게는 경찰관 채용 시 요구되는 봉사정신과 조직구성원으로서의 협동심과 공동체 의식을 갖출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캠퍼스 순찰대가 안전한 환경에서 현직 경찰관으로부터 실무경험을 배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