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충남도립대학교, 청년창업 활성화 위한 '창업카페' 조성 (한국대학신문)
작성자 서브관리자
등록일 2018-07-26
조회수 17913
파일
  • 창업카페 언론보도(충남일보).jpg
Image
[한국대학신문 허지은 기자]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 LINC+사업단은 청년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는 허브 공간으로 ‘지역 거점형 코워킹(co-working) 창업카페’를 조성한다고 24일 밝혔다.

‘창업카페’는 지역의 예비창업자와 창업자들이 상호 정보를 교류하고 다양한 활동과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공간이다. LINC+사업단은 창업카페를 통해 청년 창업가를 발굴하고, 소규모 창업 허브 공간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창업 동아리 활동과 멘토링, 창업경진대회 등 일자리 창출과 관련된 대학의 프로그램을 창업카페 중심으로 운영하고, 지역 창업 전문가와 단체 등과 파트너십을 구성하는 등 창업카페를 마을단위 창업생태계의 중심 허브(HUB)로 키워간다는 전략이다.

첫 카페는 신축 기숙사에 조성한다. 신규 기숙사는 내년 3월에 개관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충남도립대학교 ‘LINC+사업단’은 지난 20일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창업카페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

업무협약을 통해 △청년창업 생태계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한 창업지원 사업 △대학생 창업가 육성을 위한 창업교육을 지원하는 등 향후 ‘창업카페’ 활성화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허재영 총장은 “창업카페는 누구에게나 열린 공간으로, 지역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새로운 창업의 아지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의 희망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LINC+ 사업은 대학의 산학협력 역량강화를 통한 지역사회 및 지역산업 혁신 지원, 현장적응력 높은 산업수요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정부의 재정지원 사업으로, 충남도립대학교는 지난 2017년부터 추진해 왔다.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