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충남도립대학교 해외 복수학위과정 출발
작성자 서브관리자
등록일 2018-02-28
조회수 12247
파일
  • 복수학위 출국사진.jpg
Image
- 27일 참가 학생 5명 캐나다로 출국…해외취업 경쟁력 제고 -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가 글로벌 인재육성과 해외취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선발한 해외 복수학위제 참가 학생 5명이 27일 인천공항을 통해 캐나다 밴쿠버로 출국했다.

이번 해외 복수학위제 과정에 선발된 학생들은 전공과정별로 캐나다 밴쿠버 스프랏-샤 대학, 존 카사블랑카 대학, VCAD(VCC부속)대학에서 1년에서 1년 6개월의 학위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학위과정 수료 이후에는 현지 업체에서 인턴과정을 수료하게 되며, 향후 전공계통의 해외취업의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된다.

충남도립대학교는 지난 2012년 캐나다 밴쿠버의 스프럇-샤 대학 과 VCC, 올해 밴쿠버의 존카사블랑카와 토론토의 센테니얼 대학과 학문적 교류와 협력을 위한 MOU·MOA를 체결한 바 있다.

충남도립대학교의 해외복수학위제는 지난 2013년 시작해 현재까지 총 30명의 학생 중 15명이 현지에서 정식으로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 나머지 4명은 현재 인턴으로 근무를 하고 있으며 1명은 현지에서 아직 학업 중인 상태다.

허재영 총장은 “앞으로 많은 해외 우수대학과의 교류를 통해 더욱 다양한 복수학위과정을 개발해 학생들의 해외 취업의 기회를 확대하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