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충남도립대 지역 특성화고 취업지원 강화 교육간담회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3-21
조회수 10786
파일
  • 20180529.png
Image
29일 취업 담당자 간담회… 산업 맞춤형 취업동아리 운영·지원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가 지역 거점대학으로서 역할 강화를 위해 지역 특성화고 학생에 대한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강화, 추진한다.

충남도립대는 대학일자리센터 주최로 29일 교내 대회의실에서 충청지역 4개 특성화고 취업 담당자와 대학 관계자 등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청년 취업지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충남도립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을 통해 진로 및 취·창업 통합지원 기능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대학생과 지역 청년들에게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도내 특성화고 취업 담당자와 충남도립대 대학일자리센터가 협의체를 구성, 지역청년 구직자를 위한 효과적인 취업지원 서비스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참석자들은 우선 지난해 지역연계 사업에 대한 결과보고를 시작으로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도 특성화고 사업 추진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충남도립대는 올해 ‘산업 맞춤형 취업동아리’를 운영, 특성화고 학생들이 지원하고자 하는 기업에 대한 분석부터 입사지원서작성, 면접요령까지 종합적이고 전략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이날 간담회에서는 현장 실무자의 의견을 반영해 구직자로서 지역청년이 필요로 하는 보다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취업지원 방안이 논의됐다.

허재영 총장은 “특성화고에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청년의 전략적 취업준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대학과 취업담당자 간 협의체 구성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취업 지원 서비스를 펼쳐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