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공부비법부터 스트레스해소까지, 맞춤형 학습 지원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5-08
조회수 8323
파일
  • 20190430.jpg
Image
충남도립대학교가 올해부터 ‘맞춤형 학습지도(학습코칭)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문제 해소에 나서 성공적인 대학생활에 대한 동기 유발이 ‘기대’된다.

30일 충남도립대에 따르면 대학 교수학습지원센터는 5월부터 내년 2월까지 재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학습 지도 프로그램(학습코칭)’을 실시한다.

맞춤형 학습코칭은 대학 전공 및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학습 유형 검사와 전문가 상담을 실시하고 학습자 수준에 맞는
해법을 찾는 프로그램으로, 성공적 대학 생활을 위한 동기 부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주요 학습코칭 주제로는 △학습 동기 향상 및 목표 설정 △자기 주도적 학습 전략 △시간 관리 전략 △시험 스트레스 및 학습 집중 등을 다룬다.

유형 검사는 유엔아이(U&I)학습유형 검사 도구를 활용하여 학업을 방해하는 원인을 진단하고, 이를 통해 학생 개개인 수준에 맞는
‘학습동기 향상’, ‘시간 관리’, ‘노트기술, 보고서 작성 등 학습 전략’을 구체적으로 설계한다는 계획이다.

윤혜림 교수(교수학습지원센터장)는 “대학에서 학업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며
“다른 이유가 아닌 학업이 어렵다는 이유로 대학을 포기하거나 자신의 꿈을 뒤로하는 학생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학습코칭을 통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