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자치행정학과 (3~4학년) Dept. of Local Autonomy Administration

지역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하는
지역지도자 및 사회복지/실무인재 양성

학과소개

메인 학과안내 자치행정학과 (3 ·4학년 행정학사) 학과소개

자치행정학과(주·야)

자치행정학과 전공심화과정은 전문대학을 졸업한 재직자의 계속교육의 활성화를 위하여,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실무 지식 기술 중심의 심화교육 실시하기 위해서 설치된 행정학사 학위과정입니다.
이에 따라 본 대학의 자치행정학과 전공심화과정은 지역의 전문대학 졸업자에게 계속교육을 통한 학사학위의 취득기회를 제공하고,  전문대학을 졸업한 산업체 경력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재교육 및 전직교육의 실시로 지역사회를 선도하는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2008학년도부터 설치,  운영되고 있습니다.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은 심도있는 교육 실시를 위해 수요자들의 요구정도,  교육결과에 대한 만족 정도, 교육내용에 대한 이해정도 등을 주기적으로 점검하여 수요자들의 니즈(needs)를 확인함으로써,  전공심화과정의 구성을 보다 발전적으로 개편하는 동시에 수요자 중심의 질 높은 교육이 지속적으로 실시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육목표

전문학사(2년이상 수료) + 전공심화 과정이수 = 행정학사

학습단절을 최소화하여 체계적인 고등교육을 지향하는 것을 목표로 함.즉 산업체 경력없는 전공심화과정을 도입하여 학습경력의 연착륙을 통한 선순환적 기대효과를 제고하고 이를 통해 4년제 행정학사학위 취득의 기간을 단축하여 전문학사과정과 학사과정 간 기간에 있어 직접적인 연계성을 통한 높은 수준의 실무능력 배양

전공심화과정 운영 목표

자치행정학과 전공심화과정은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지역사회의 발전과 복지를 효과적으로 이끌어 갈수 있는 지역의 지도자를 양성하는데 교육의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실무를 통해 경험 했던 현상과 내용을 이론과 연계하여 논의함으로써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 배양과 민주적인 지도자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여건과 내용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원자격

  • 전문대학 졸업 또는 졸업예정자
  • 전문대학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이 있는  자(고등교육법 시행령)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