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오는 29일 ‘제16회 충남도지사배 IT정보경시대회’ 개최
작성자 홍보담당자
등록일 2020-08-12
조회수 6037
파일
  • 20200812.png
Image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가 주최하고 조세금융신문(대표 김종상)이 후원하는 ‘제16회 충남도지사배 IT정보경시대회’가 오는 29일 열린다.



16회째를 맞는 ‘충남도지사배 IT정보경시대회’는 충청남도·세종·대전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산회계, 세무회계, 프리젠테이션, 코딩, 컴퓨터활용능력, ITQ, 한글·엑셀·파워포인트, 실용수학 등 총 11개 종목에서 실력을 겨룬다.



이번 대회는 역량을 갖춘 충남지역 초·중·고 학생 IT 및 정보과학분야 전문 인력으로 커 나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2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치러지며, 신청은 충남도립대학교 홈페이지(www.cnsu.ac.kr) 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오는 19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spaz0@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이번 대회는 온라인으로 치러진다. 대회 접수 후 배정되는 각 지역 고사장에서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쌍방향 대회로 진행하는 방식이다. 이전까지는 충남도립대학교 한 곳에서 모여 시험을 치러왔다.



시상은 충남도지사상, 국회의원상, 충남교육감상, 충남도립대총장상 등이 주어진다. 세무회계 분야는 교육감상 외에 조세금융신문 사장상, 한국세무사회 회장상, 한국세무사고시회 회장상 등 특별상이 주어진다.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