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환경에너지학과(3년제) Department of Environment and Energy

국가 및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환경에너지 전문기술인 양성

공지사항

메인 학과안내 환경에너지학과(3년제) 공지사항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정보] OECD는 환경전망을 어떻게 보고있나?
작성자 환경보건학과
등록일 2022-09-18
조회수 759
파일
  • OECD 환경전망보고서.pdf
OECE에서 환경전망보고서를 출간하였다.

OECD 환경전망보고서는 환경문제에 대처하는 것이 경제적으로 합리적이고 기술적으로도 가능함을 보여준다. 장기적 관점에서, 조기 대응의 비용은 대응을 지체하는 비용에 훨씬 못 미친다. 빨리 대응할수록 문제해결은 더 쉽고 저렴해진다. 정책입안가, 기업, 소비자는 모두 가장 비용 효과적인 환경 개선을 이끌어낼 수 있는 야심적인 정책 개혁을 이행할 수 있도록 각자의 몫을 해야 한다. 그렇게 해야, 미래 세대에게 그들의 삶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선택 가능성을 남겨 줄 수 있을 것이다.

OECD 2030 환경전망보고서는 2030 년까지 경제 및 환경 추세에 대한 예측에 기반하고 있다. 미래의 환경문제들은 “신호등” 체계에 따라서 나타내었다. OECD 전망보고서는 주요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 시뮬레이션을, 그러한 정책이 환경, 경제 그리고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함께 소개하고 있다.

OECD 보고서는 시급하게 해결해야 하는 “적신호” 문제를 강조하고 있다. 보고서의 정책 시나리오는 환경문제에 대처하기 위한 정책과 기술은 마련되어 있고 부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환경보호를 위한 의욕적인 정책 조치는 경제적 효율성을 제고하고 보건비용을 감소시킬 수 있다. 장기적으로, 많은 환경문제에 대한 조기 대응의 편익은 비용을 능가할 가능성이 높다.

환경정책 무대응의 결과 새로운 정책 조치가 취해지지 않는다면, 향후 몇 십 년 내에 지속적인 경제 번영을 위한 환경적 기반이 돌이킬 수 없이 훼손되는 위험을 초래할 것이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특히 “적신호” 환경문제인 기후변화, 생물다양성 감소, 물부족, 오염 및 유해 화학물질로 인한 건강영향을 해결하기 위한 조치가 시급히 마련되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