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자치행정학과 (3~4학년) Dept. of Local Autonomy Administration

지역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하는
지역지도자 및 사회복지/실무인재 양성

공지사항

메인 학과안내 자치행정학과 (3 ·4학년 행정학사) 공지사항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언론보도>충남도립대 자치행정학과, 공직진출 신화 계속쓴다
작성자 자치행정학과(전공심화)
등록일 2022-09-19
조회수 856
파일
     
충남도립대 자치행정학과, 공직진출 신화 계속쓴다
지난해에 이어 두 자릿수 공직자 배출 기대…한 해 평균 14.6명 합격

내포 김관태 기자 = 충남도립대학교 자치행정학과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두 자릿수 공직자를 배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19일 충남도립대에 따르면 자치행정학과는 8월 말 현재 8명이 최종 공무원에 합격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일반행정직 7명, 녹지직 1명 등이다. 이에 더해 최종 전수조사를 마치면 합격자 수는 더 늘어날 것으로 자치행정학과는 분석했다.

자치행정학과는 지난해까지 총 251명의 공직자를 배출한 바 있다. 최근 5년 사이 한 해 평균 14.6명 합격하고 신입생 중에서는 32.4%가 공개채용을 통해 공직에 진출했다.

이러한 배경에는 체계적인 공직진출 시스템 속에 정기적으로 모의고사를 실시한 덕분이다.

특히 온라인과 오프라인 시험강의 실시하고 공직진출 동아리 운영, 맞춤형 공직상담 등 사전·사후 과정을 유기적으로 결합한 것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됐다.

김용찬 총장은 "자치행정학과의 공직진출자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것은 공직진출을 위한 지속적인 맞춤형 프로그램 구축과 교수·학생 간 양방향 소통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공직진출자 양성을 위해 대학차원에서 더욱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치행정학과는 사회복지분야로의 공직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야간과정에만 설치했던 사회복지사 취득과정을 2021학년도부터 주간과정에도 편성, 투트랙(공공행정·사회복지)으로 운영 중이며 이러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서 공직진출의 신화는 계속 확대될 전망이다.

[출처 : 아시아투데이]
[기사링크 : https://www.asiatoday.co.kr/view.php?key=20220919010009738]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