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건축인테리어학과 (3년제) Dept. of Architecture Interior

3D설계 특화과정을 통한
건축인테리어분야의 최고의 전문인력 양성

게시판

메인 학과안내 건축인테리어학과 (3년제) 게시판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건축인테리어학과 공공디자인공모전 대상 쾌거
작성자 건축인테리어학과
등록일 2022-12-28
조회수 885
파일
  • 건축인테리어학과 공공디자인공모전 대상,우수상 쾌거_20221014_충청남도도정뉴스.jpg
  • 건축인테리어학과, 공공디자인공모전 대상수상_20221014_충청뉴스.jpg
충남건축디자인 문화제는 디자인의 과거, 현재, 미래를 한 자리에서 보고,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다.

이 일환으로 14회째 열린 공공디자인공모전은 ‘Movement’를 주재로 공공공간, 공공시설물, 시각이미지, 서비스디자인 등을 자유롭게 선택, 작품을 출품하면 됐다.

충남도립대 건축인테리어학과 안강민, 박보영, 박유성 재학생은 한 팀을 이뤄 ‘함께하는 마당;Book Station’을 출품, 대상을 거머쥐었다.

이 작품은 충남 태안군 주민의 세대간 격차를 줄이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마당을 컨셉트로 잡았다.

노후된 버스정류장을 여가 시설로 탈바꿈 한 공공 시설물이 심사에서 높은 점수를 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우수상을 받은 김교진‧최재하‧박정은 재학생은 ‘Guide bu Light;빛으로 안내하다’를 주재로 청양 관광활성화를 위한 청양톨게이트를 새로운 공공시설물로 디자인했다.

3D Media Art를 접목, 청양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으로, 공공디자인의 해석과 공간제안을 창의적으로 부합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 충남도립대 건축인테리어학과는 특선 3팀, 입선 1팀을 추가로 수상하며 ‘건축 디자인 양성 메카’로 입지를 굳혔다는 호평이 나오고 있다.

김용찬 총장은 “건축과 디자인의 조화로 도시를 발전시킬 수 있는 방안을 공립대학인 충남도립대학교가 앞장서 모색할 것”이라며 “더 나은 건축 환경 조성과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충청뉴스(http://www.ccnnews.co.kr)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이전글 에스닉스타일의 헨리 하우스
다음글 예술적 감각의 한예슬의 집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