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경찰행정학과 (3년제) Dept. of Police Administration

국가와 지역사회의 치안업무를 담당하는 인성과
전문성을 갖춘 생활안전 및 경호․보안 경찰인력 양성

게시판

메인 학과안내 경찰행정학과 (3년제) 게시판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기사] 소강(小强) 대학 충남도립대학교 경찰행정학과
작성자 경찰행정학과
등록일 2021-12-30
조회수 1337
파일
  • [기사] 소강(小强) 대학 충남도립대학교 경찰행정학과.jpg
[기사] 소강(小强) 대학 충남도립대학교 경찰행정학과

충남도립대학교를 한마디로 함축하자면 ‘소강(小强) 대학’이다. 충남 청양군에 소재한 충남도립대는 12개 학과에 학과별 정원이 30명 내외이다.
재학생도 1000여명에 불과할 정도로 작은 대학이지만, 매년 경찰행정학과를 비롯한 자치행정학과, 소방안전관리학과, 토지행정학과 등에서 70명 안팎의 공무원을 배출하고 있다.
요즘과 같이 학령인구가 급격히 감소하고 변화가 빠른 시대에는 덩치가 큰 대학보다 작은 대학이 신속한 변화를 통해 환경변화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충청남도가 설립·운영하는 공립대학인 충남도립대학교는 전국 최초로 대학무상교육 시대를 선도하면서, 변화하는 공무원 채용제도에 맞추어 선제적으로 공무원 양성을 위한 다양한 제도와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지원하고 있다.
충남도립대학교에서도 가장 늦게 창설된(2007년) 경찰행정학과의 경우 학과 창설 후 3년 만에 첫 경찰공무원 합격생을 배출한 이후로 매년 5~10명의 합격생을 꾸준히 배출하고 있다. 전국 2~4년제 대학 경찰학과 중 이와 같은 합격률을 보이는 학과는 거의 없을 정도다.
올해에도 충남도립대학교 경찰행정학과는 경찰공무원을 비롯하여 행정직과 소방공무원 등 유사직군의 공직진출자를 다수 배출했다.
이와 같은 성과를 나타낼 수 있는 비결은 지역의 우수한 인재의 입학, 학과의 커리큘럼을 채용 시험에 맞추어 편성, 시험 적합성을 높인 덕분이다.
특히, 채용 시험 관련 경험이 풍부한 교수님들의 열정, 다양한 장학금과 고시반 운영, 합격한 선배들의 멘토링 등 대학과 학과의 전폭적인 지원 등이 어우러진 결과이다.
이와 함께 재학 중 합격생이 증가하고 있는 것과 합격한 선배들이 그 능력을 인정받아 빠르게 승진하는 모습을 보면서 학생들이 동기부여를 크게 받고 있다. 소강(小强) 대학’의 ‘소강(小强) 학과’인 충남도립대학교 경찰행정학과가 향후 어디까지 비상할 수 있을지 관심 있게 지켜볼 일이다.

출처 : 충청투데이(https://www.cctoday.co.kr)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