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충남도립대, 위기학생 심리‧정서적 지원 확대
작성자 홍보담당자
등록일 2021-12-14
조회수 3037
파일
  • 도립대 전경.png
Image
- ‘위기학생 적응지원 프로그램’ 연중무휴 가동…트라우마 치료와 안정화 기법 병행 -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가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위기 학생을 대상으로 전문 관리 시스템을 더 확대 가동한다.

충남도립대 학생상담센터는 ‘위기학생 적응지원 프로그램’을 연중무휴로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사회성 저하·우울감·자살 시도·자해 등 심리·정서적 불안을 겪는 학생에 관한 전문적 관리 방안을 모색하고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대상은 정책적, 교육적, 심리적으로 적절한 개입 없이는 대학이 제공하는 긍정적인 교육을 경험하지 못하거나, 교육목표를 달성하기 어려운 학생이다.

학생상담센터는 학과별 의심 학생 또는 추천 학생을 파악한 뒤, 학생에 대한 위험 수위를 평가한다.

이후 24시간 심리상담 전화를 개별적으로 추진하고, 심리검사와 치료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위험 수위가 높을 경우 유관기관과 연계를 통해 관리하고, 학과 교수 상담 및 효과를 평가하게 된다.

구체적으로 ‘부정→분노→타협→우울→수용’ 등 정상적 회복과정 5단계를 근거로 트라우마 치료와 안정화 기법을 병행한다.

이와 함께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 선별검사와 우울‧불안 검사도 추진한다.

김용찬 총장은 “학생들이 겪는 마음의 문제는 지역사회 공동체 유지와 구성에 반드시 필요한 공적 가치이다”라며 “학생들이 건강하게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