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충남도립대, 기숙사 시설‧편의 ‘합격점’
작성자 홍보담당자
등록일 2021-12-22
조회수 3020
파일
  • 교내기숙사(열정관) (1).JPG
  • 교내기숙사(열정관) (2).JPG
Image
- 재학생 만족도 조사 결과, 전체 만족도 74.9점…전입 시 정착금 지원 등 -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 재학생이 기숙사(생활관) 시설과 생활 등에 합격점을 주며 만족감을 나타내는 것으로 조사됐다.

충남도립대 생활관은 최근 기숙사 입사생 499명(전체 587명)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설문한 결과, 전체 만족도 74.9점을 보였다.

이는 전학기 70.3% 대비 4.6% 오른 수치다.

충남도립대 기숙사는 교외(청춘관)와 교내(열정관)로 나뉘는데, (매우)만족한다는 의견은 각각 76.1점, 73.4점인 것으로 나왔다.

구체적으로 학생들은 생활관을 2인실과 3인실로 구분해 운영하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특히 안전‧질서 유지를 위한 수칙을 마련하고 실천한 점과 생활관 입‧퇴사 신청 절차가 원활한 점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와 함께 생활관 주거환경이 쾌적하게 유지‧관리되고 있으며, 인터넷(WIFI) 환경, CCTV 설치‧운영 등에도 ‘매우만족한다’ 또는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다만, 시설 수리 등 요청 시 신속한 대처 및 처리는 개선해야 할 과제로 꼽혔다.

김용찬 총장은 “학기별 생활관 만족도 조사를 통해 불편사항 및 개선해야할 과제는 적극적으로 개선할 것”이라며 “재학생들의 쉼 보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립대는 신입생 전원이 입실할 수 있는 기숙사를 갖췄다. 기숙사 비용은 3인실 기준 학기당 50만 원, 2인실 기준 63만 6000원 등이다. 기숙사로 주소를 이전할 시 청양군에서 정착금(학기당 50만 원‧2년)을 지원하고 있어 사실상 무료로 기숙사를 이용할 수 있다.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