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충남도립대, “학생 역량강화로 충남형 인재 양성”
작성자 홍보담당자
등록일 2022-03-16
조회수 3073
파일
  • 0316_충남도립대, “학생 역량강화로 충남형 인재 양성”(도립대)_수정.hwp
  • rc 국궁.jpg
  • 미라클라이프 (2).png
Image
충남도립대, “학생 역량강화로 충남형 인재 양성”
- 학생역량개발센터 신설…비교과 교육과정 통해 인성과 역량 증진에 힘써 -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가 재학생들의 체계적인 인성교육과 충남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생역량개발센터’를 신설했다.

이번에 새롭게 신설한 센터는 학점이 부여되지 않는 모든 교육활동과 미라클라이프 특강, 기숙형 캠퍼스(RC‧Residential College) 등 비교과 교육과정을 개발‧제공하는 역할을 맡는다.

구체적으로 미라클라이프는 우수한 강사진을 섭외, 학생들의 공감을 이끌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콘텐츠를 제공해 충남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기존 교육 시스템 속에서 실현하지 못한 창의·인성 교육을 공교육 제도 속으로 적용시키기 위한 충남도립대의 교육혁신 프로그램 중 하나다.

실제 지난해에는 김창옥강사, 최태성 강사, 전인구 소장이 충남도립대학교를 찾아 인생·청춘·재테크에 대해 특강하기도 했다.


RC는 문화인프라가 부족한 청양의 지리적 한계를 극복하고, 일과 후에도 문화‧예술‧인문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대학 및 생활관이 단순 생활공간을 넘어 생활‧체험 교육의 공간으로 전환, 일과 후 공동체 활동을 융합한 통합형 교육을 실천하는 시스템인 것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캘리그라피 △드럼 △바이올린 등 예술 분야, △국궁 △수영 △필라테스 등 체육 분야 등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수요를 바탕으로 구성하는데, 향후 발표회와 전시회 등도 마련한다.

김용찬 총장은 “20대 학생들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지적 자극을 하게 만드는 것이다” 며 “충남도립대학교에서는 방과 후에도 학생들의 인성과 지식 함양에 최선을 다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인재발굴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