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충남도립대, 대기업 무더기 입사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03-21
조회수 10870
파일
  • 충남도립대학교_전경.jpg
Image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 대학 일자리센터 산업 맞춤형 취업동아리 학생들이 무더기로 대기업 취업에 성공하며 그 배경이 주목받고 있다.

도립대는 2일 대학 일자리센터 ‘산업 맞춤형(식품, 바이오) 취업 스터디’ 소속 학생 13명이 국내 식품산업 1위 기업인 CJ제일제당에 대거 합격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합격한 주인공은 성재호·조기현·전정관·엄찬용·최종현, 홍성훈(전기전자과), 지현무·이정은·장석범(환경보건과), 이영범·안승권·이만수·신승민(컴퓨터정보과) 학생 등 13명으로 7월 첫 출근에 나섰다.

이번 취업이 특별한 것은 합격자 모두 도립대의 대학 일자리지원센터가 운영하는 산업 맞춤형 취업 스터디 출신이라는 것.

이들 모두 지난 4월 대학 일자리센터의 안내에 따라 산업 맞춤형(식품, 바이오) 취업 스터디를 결성해 대기업 입사를 준비해 왔다.

도립대는 취업 스터디를 통해 기업 채용설명회와 업계 채용 동향을 비롯해 ▲입사 지원 클리닉 ▲기업 분석 특강 ▲선배와의 만남 ▲인·적성 특강 ▲모의면접 ▲동행 면접 프로그램을 지원해왔다. 또 보령, 청주고용센터와 협업을 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허재영 총장은 “이처럼 좋은 결실을 맺은 이유는 산업 맞춤형 취업 스터디 학생들이 그동안 목표 산업과 기업을 결정하고 전략적으로 접근을 해왔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고심해 학생들의 취업문을 더욱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 청양=최병환 기자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