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충남도립대 예비사회적기업 2개팀 배출 … 창업교육 결실
작성자 홍보담당자
등록일 2020-03-19
조회수 32
파일
  • 200317.jpg
Image
충남도립대학교가 사회적기업 창업교육을 통해 2개의 예비사회적 기업을 배출하며 지역경제생태계에 활력을 주고 있다.

17일 충남도립대에 따르면 대학 창업지원센터가 지난해 9개 팀에 대한 사회적기업 창업교육을 실시한 결과, 2개 팀이 예비사회적 기업 창업, 1개 팀이 최종 인가를 앞두고 있다.

예비사회적 기업으로 창업한 곳은 △피엔지브릿지 협동조합 △영농조합법인(주) 홍담 등 2곳이며 ㈜세인은 최종 인가를 앞두고 있다.피엔지브릿지는 커피 제조와 판매 기업으로 7명의 조합원이 힘을 모아 아산에 설립했으며, 영농조합법인(주) 홍담은 홍성군에 폐가를 구입해 농촌형 카페를 열고 커피와 케이트링을 주력으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최종 인가를 앞에 둔 ㈜세인은 내포신도시에 둥지를 틀고 손소독제와 소화기 등 보건·안전제품 전문 사회적 기업으로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이외 교육을 이수한 6개 팀은 현재 예비사회적 기업으로 전환하기 위해 준비 중에 있으며, 충남도립대 창업지원센터는 컨설팅 프로그램 강화 등을 통해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허재영 총장은 “사회적 기업은 우리 삶에 중요한 의미를 가진 것들이 시장 경제에서 소외되는 것을 막아내는 하나의 대안”이라며 “사회적기업 창업교육이 충남을 더 따뜻한 경제공동체로 만들어내는 원동력이 될 수 있게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이전글 공직과 대기업 어우르다 … 충남도립대 취업 분석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홍보처
담당자 :
박재현
연락처 :
6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