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충남도립대, 아이돌봄 지원 사업 유공자 표창 전수
작성자 홍보담당자
등록일 2022-06-07
조회수 2642
파일
  • 관련사진1.jpg
  • 관련사진2.jpg
Image
- 행안부 표창에 유미숙, 도지사 표창에 박양순 씨…가정 돌봄 어려움 해소 앞장 -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 산학협력단 청양군가족센터는 아이돌봄 지원 사업 확산과 양육친화적 사회환경 조성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전수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수상자는 청양가족센터에서 외국인정착지원을 돕는 유미숙 팀장(행정안전부장관 표창)과 아이돌봄전담을 맡은 박양순 씨(도지사 표창)이다.

유 팀장은 언어·문화적 차이 등으로 자녀 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결혼이미자에게 방문 서비스를 실시, 가족 간 갈등 해소 및 자존감을 증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다문화가족의 관계 개선 및 가족갈등 관련 상담을 통해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가족 건강성 증진에 앞장섰다.

박 씨는 가정 돌봄 공백으로 인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경제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양육전문가를 관리하고 활성화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실제 아이의 연령과 성향에 맞춰 적극적으로 돌봄 활동을 수행해 아이와 부모들에게 두터운 신뢰를 받는 돌보미로 자리매김 했다.

김용찬 총장은 “우리 사회 모든 가족이 삶의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한 발 앞서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일하는 여성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돌봄서비스 구축에 가족센터가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따.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