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U

언론보도

메인 CNSU 학교홍보 언론보도
전년도 입시결과 상세페이지
충남도립대, ‘국제머드뷰티마스터 콘테스트’ 팡파
작성자 홍보담당자
등록일 2022-07-29
조회수 43
파일
  • 0729_충남도립대, ‘국제머드뷰티마스터 콘테스트’ 팡파르(도립대).hwp
Image
충남도립대, ‘국제머드뷰티마스터 콘테스트’ 팡파르
- 오는 31일까지 보령 일원에서 K-뷰티 우수성 알리기 위한 경영 대회 팡파르 -

전 세계 뷰티인들의 최신 트랜드를 공유하는 ‘2022 국제머드뷰티마스터콘테스트’가 성대하게 막을 올렸다.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는 29일부터 31일까지 보령머드테마파크 일원에서 ‘2022 국제머드뷰티마스터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국제보건미용전문가연합회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콘테스트는 해외 미용인들과 국제교류네트워크를 구축하고,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글로벌 인재양성, 국내외 일자리창출, 국제뷰티산업의 교두보를 마련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대회는 헤어, 이용, 피부미용, 메이크업, 네일, 제모, 속눈썹, 반영구 화장, 두피SMP 등 10개 분야 53개 세부종목으로 나뉘었다.

참가 대상은 학생부(중‧고등부), 대학부(만 23세 이하), 일반부(국제부)이며, 중국, 몽골, 대만, 베트남,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네시아 등에서 접수와 문의가 쇄도했다.

국제보건미용전문가연합회는 비대면으로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 그랑프리, 대상, 금‧은‧동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또 대면으로 열린 기능대회에 대한 심사로 진행, 당일 작품에 대한 평가와 시상을 진행할 방침이다.

입상자는 2023 국제뷰티마스터 우수작품전 전시회에 출품할 자격이 주어진다.

김용찬 총장은 “이번 콘테스트는 국제적 차원의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나아가 세계인이 주목하는 보령해양머드박람회에서 미용 분야의 질적 성숙과 재능있는 많은 인재가 발굴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만족도
홈페이지 만족도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